b935033_2b0_01
b935033_2b0_02
b935033_2b0_03
b935033_2b0_04
b935033_2b0_05
b935033_2b0_06
b935033_2b0_07
DESCRIPTION

Inflection : 변곡, 굴절

변곡, 곧 맞이할 다른 방향으로의 변화
불완전한 1인가구 그리고 그 중에 많은 비율의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을 계획했다. 이들의 삶과 그 주변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의미에서 Charging을 중추적인 개념으로 시작했다. 모두 다른 꿈을 갖지만 처한 환경이 비슷한 이들에게 커뮤니티센터에서 함께 공감하며 꿈을 위해 노력이 가능하며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려고 한다.
굴절, 같은 점으로 들어온 물체는 저마다의 각을 갖고 퍼진다. 누군가의 행위를 볼 때 우리는 직간접적으로 자극을 받는다. 그러한 점을 고려하여 공간적으로 charging을 구현해내기 위해 Void를 적극적으로 이용했다. Void 공간과 주변을 둘러싸는 공간을 배치하여 다양한 장면을 담아내려고 한다. 그리고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시선들의 교차는 void라는 프리즘을 거치며, 그곳에서 나오는 경험들이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는 공간을 계획했다.
매스의 꼭짓점을 기준으로 두 방향성을 가지고 나열된 루버 창들은 행위자의 위치에 따라 다른 장면을 보여준다. 창으로 방향을 나타내기 때문에 구심점이자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루버의 재료는 프릿유리를 이용하여 내부의 조망을 보장할 수 있었다. 이렇게 사선의 루버들을 이용함으로써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삼각형의 매스를 흐릿하게 만들어 대지의 모양을 살린 성큰 광장과 함께 건물을 더 극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다. 다른 입면들은 개구의 필요성에 따라 투명, 반투명 유리를 그리고 메탈 프레임을 이용하여 어느 입면에서는 2D처럼 보이게 하였다. 그러므로 행위자가 성큰 광장으로 진입할 때 확장되는 3차원의 공간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